본문 바로가기

파리비지트와 파리 여행하기!

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샹젤리제

샹젤리제 (Avenue des Champs-Elysees)

파리의 상징도로인 샹젤리제의 의미는 샹(Champs) 과 엘리제(Elysees)라는 두단어의 충돌에서 연음작용으로 샹젤리제로 발음하는 것이다. "샹"은 앞마당이라는 뜻이고, "엘리제"는 천국이라는 뜻이다. 현재 프랑스 대통령 관저로 쓰고있는 엘리제궁이 바로 이 길 중심부 옆에 자리하고 있다. 그래서 엘리제의 앞마당이라고 한다.


여름이면 울창한 플라타너스와 마로니에로, 겨울에는 화려한 전구장식으로 가득한 샹제리제 거리는 단지 대로 ( 大路 ) 라기 보다는 화려하고 낭만적인 파리를 상징하는 명소이다. 여기서 부터 1.9 킬로미터가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길을 만들었다.이 샹젤리제는 19세기에 완성되었다. 이 길은 파리의 중심부 시떼섬에서 출발한다. 중심축은 프랑스 혁명이 일어난 바스띠유광장에서 나온 한줄기의 길과 루브르 박물관에서 만나게 된다. 루브르 박물관 앞 카루젤개선문에서 서쪽으로 직선 8킬로미터의 길이 이어진다. 1킬로 250미터 지점에 콩코드광장이 있고, 그 중심에는 오벨리스크가 있으며, 콩코드광장은 유럽에서 가장 큰 광장이다. 물론 오벨리스크도 세계에서 가장 크다. 바로 이곳이 샹젤리제의 출발점이다.

샹젤리제는 파리와 서양의 역사를 모아 출발했다. 이곳에서 정확하게 1킬로미터는 숲으로 이루어져 있다. 험난한 역사속에 휴식이 필요했다고 프랑스인들은 본 것이다. 이 거리의 양편에는 수 많은 까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부띠끄들이 자리잡고 있으며, 항상 사람들로 분주하다. 특히 샹제리제 거리 중간쯤에서 남서쪽으로 뻗은 몽테뉴 거리 Avenue Montaigne 에는 유명 디자이너 샵들이 밀집되어 있어 여행객들의 시선을 모은다.




찾아가기
메트로 1 호선 Charles de Gaulle, George V, Concorde 역. 알렌산드르 다리를 건너서 다음 다리인  Pont de Invalides 를 다시 건너와 교차로까지 직진하면 다시 샹제리제 거리. 도보로 10 분.


파리비지트